News‎ > ‎

2011.6 News

게시자: Info GEN3, 2011. 12. 5. 오후 9:01
B은행 비기술 트리즈 Level2 과정 교육

국내 B은행은 비기술 트리즈에 대한 교육 및 과제수행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최근 전행 및 본부 부서를 대상으로 한 비기술 트리즈 교육 및 문제해결 Workshop이 수 차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그 중 주요과제 수행자를 대상으로 트리즈 심화과정을 실시하였습니다. 
고유의 D-A-S-E 로드맵을 기반으로 기능분석, Trimming, FOS등 Modern 트리즈의 여러가지 도구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B은행은 D-A-S-E 로드맵을 기반으로하여 은행 내의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내 대기업 H사 연구소 기술시스템 진화트렌드 특강

GEN3 파트너스 코리아의 Dr. Yury 박사는 H사 연구소의 초청을 받아 현대 트리즈 기법 중 "기술시스템 진화트렌드(Trends of Engineering System Evolution, TESE)"에 대한 소개, 자동차산업 적용사례 및 적용방안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였습니다. 
동 사는 그동안 트리즈 교육 및 과제를 많이 진행하였었지만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미래기술 예측/발굴기법인 기술시스템 진화 트렌드(TESE)에 매력을 느껴 이 분야 전문가인 Dr. Yury를 초청하여 3시간 정도의 특강을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TESE는 수많은 다양한 기술분야에서 나타나는 제품(기술)의 진화/발전에는 공통적인 패턴, 법칙, 혹은 트렌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이러한 트렌드들을 연구함으로써 매우 신속하게 미래에 출현할 수 있는 제품(기술)을 예측/발굴 해 낼 수 있는 현대 트리즈 기법입니다. 
연구원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나는 공통적 패턴들에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