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

QM&E Innovation,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소 트리즈 교육 및 지도 개시 (2016.05)

게시자: QM&E Innovation, 2016. 5. 26. 오후 5:39   [ 2016. 5. 30. 오전 1:54에 업데이트됨 ]

당사는 2016년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소의 트리즈 교육을 담당하게 되어 지난 4월부터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소에서는 오래 전부터 주요한 연구개발방법론으로 트리즈를 활용해오고 있었으며 금년에도 4월에서 10월까지 수많은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2수준(중급) 3수준(고급) 국제인증과정을 교육하고 실제 연구개발업무에서 트리즈과제를 선정하여 지도할 계획에 있습니다.

QM&E Innovation은 전담 컨설팅 · 교육기관으로서 6개월 간의 교육과 지도 전체를 당사의 트리즈 전문가들을 총동원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과 5월에는 3차에 걸친 5일간의 2수준 교육을 통해 당사의 트리즈 과제 수행 방법론을 지도하였습니다. Dr. 유리와 Mr. 바실리 두 트리즈 마스터와 김성홍 이사 및 이민규 이사는, 1수준 과정 리뷰 및 기술진화트렌드에서 시작하여 국제표준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다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과제를 통해 검증되고 발전해 온 당사의 Creative Innovation 방법론을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전달하고 조별 실습을 통해 스스로 과제를 선정하여 단계별로 해보게하여 성공과 실패를 체험하게하고 발표를 통해 서로 공유하고 실수들을 바로잡아주었습니다.

현대 및 기아의 연구원들은 전반적으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쉬는 시간까지 트리즈에 대한 토론을 하고 귀가 후에도 실습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 올 정도로 적극적으로 과정에 참여하였습니다.





Comments